Lovely Spam, Wonderful Spam.

보거나 혹은 죽거나/Loonies in England | 2011/03/12 13:28

아무리 세상이 우울해도 이럴 때일수록 좋은 생각을 많이 해야 한다는 명목 하에 굳세게 뻘짓을 하는 Under the Violet Moon의 본분에 오늘도 충실한 KISARA의 일일일몬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유안 님의 리퀘에 따라 2시즌 12화, 또는 25화인 '스팸(Spam)'의 '스팸(Spam)'. 먼저 올린 같은 에피소드의 '지저분한 헝가리어 상용회화집(Dirty Hungarian Phrasebook)' 네타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그쪽부터 보고 와 주시길. 이미 입이 마르고 닳도록 지껄였지만 명백한 오역에 대한 지적을 제외한 항의는 일절 허용하지 않습니다. 도에스는 유리심장의 에이스라니까요 글쎄.


번 씨(에릭 아이들) : 안녕하시오.
웨이트리스(테리 존스) : 안녕하세요.
번 씨 : 메뉴로 뭐가 있죠?
웨이트리스 : 글쎄요, 달걀과 베이컨이 있고요, 달걀, 소시지, 베이컨이 있고, 달걀과 스팸이 있고, 달걀, 베이컨, 스팸이 있고, 달걀, 베이컨, 소시지랑 스팸이 있고, 스팸, 베이컨, 소시지, 스팸이 있고, 스팸, 달걀, 스팸, 스팸, 베이컨, 스팸이 있고, 스팸, 스팸, 스팸, 달걀, 스팸이 있고, 스팸, 스팸, 스팸, 스팸, 스팸, 스팸, 구운 콩, 스팸, 스팸, 스팸, 스팸이 있고, 그게 싫음 모르네 소스를 끼얹고 트러플 파테랑 브랜디로 모양을 내고 달걀 프라이를 얹은 롭스터 테르미도르 오 크레베랑 스팸도 있어요.
번 부인(그레이엄 채프먼) : 스팸이 안 들은 메뉴는 없어요?
웨이트리스 : 어, 스팸, 달걀, 소시지, 스팸이라면 스팸이 별로 없죠.
번 부인 : 난 스팸이 싫어요!
번 씨 : 이 사람한테 달걀, 베이컨, 스팸이랑 소시지를 주겠어요?
번 부인 : 거기에도 스팸이 들어 있잖아요!
번 씨 : 스팸, 달걀, 소시지, 스팸보다는 적잖소.
번 부인 : 이보세요, 달걀, 베이컨, 스팸, 소시지에서 스팸을 빼고 줄 순 없어요?
웨이트리스 : 우웨에에에엑!
번 부인 : 우웩이라니, 우웩이라니! 난 스팸은 보기도 싫어!!
바이킹 일당 : (노래한다) 스팸, 스팸, 스팸, 스팸, 스팸……스팸, 스팸, 스팸, 스팸……사랑스런 스팸, 근사한 스팸…….
웨이트리스 : 닥쳐. 닥쳐! 조용히 햇!! 달걀, 베이컨, 스팸, 소시지에서 스팸을 빼고 먹다니 말이나 돼요!
번 부인 : 왜 안되는데!
웨이트리스 : 생각 좀 해봐요, 스팸을 빼면 달걀, 베이컨, 스팸, 소시지가 안되잖아요!
번 부인 : 난. 스팸이. 싫다구우우우우우웃!!
번 씨 : 핏대 세우지 마 여보. 내가 당신 스팸까지 다 먹어줄게. 난 스팸을 사랑해. 여봐요, 나는 스팸, 스팸, 스팸, 스팸, 스팸……
바이킹 일당 : (노래한다) 스팸, 스팸, 스팸, 스팸…….
번 씨 : ……스팸, 구운 콩, 스팸, 스팸, 스팸, 스팸으로 하겠어요.
웨이트리스 : 구운 콩은 다 떨어졌어요.
번 씨 : 그럼 대신 스팸을 넣어줘요.
웨이트리스 : 스팸, 스팸, 스팸, 스팸, 스팸, 스팸, 스팸, 스팸, 스팸으로 하시겠다구요?
바이킹 일당 : (계속 노래한다) 스팸, 스팸, 스팸, 스팸…….
번 씨 : 그래요.
번 부인 : 웨에에엑!!!
바이킹 일당 : (끈질기게 노래한다) 사랑스런 스팸, 근사한 스팸.
웨이트리스 : 닥쳐 이것들아! 입 닥쳐!

(이때 같은 에피소드의 Dirty Hungarian Phrasebook에 나왔던 헝가리인이 예의 책을 들고 등장한다)

헝가리인(존 클리즈) : 오, 젖통 한 번 끝내주네, 예쁜이. 내 대장이랑 밑구녕은 스팸, 달걀, 스팸, 베이컨, 스팸, 토마토, 스팸으로 가득……
바이킹 일당 : (또 시작한다) 스팸, 스팸, 스팸, 스팸…….
웨이트리스 : 닥쳐! 닥쳐어어어어!!!

(경찰이 달려들어와 헝가리인을 잡아간다)

헝가리인 : 내 젖꼭지가 기쁨으로 폭발…….

'역사학자'

역사학자(마이클 페일린) : 바이킹은 브롬리의 그린 미드짓 카페에서 다시 한 번 위대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바이킹의 전략은 언제나와 같았죠. 이곳의 피요르드에서 출항한 후 트론하임에서 전열을 가다듬고 오크 갤리선을 영국까지 실어다줄 강한 북동풍을 끈질기게 기다렸습니다. 이들은 5월 23일 영국에 상륙해 브롬리의 그린 미드짓 카페와 스팸에서 다시금 전열을 재정비하고 스팸 메뉴에서 특별한 스팸 요리를 골랐는데 그 스팸은 스팸, 스팸, 스팸, 스팸, 스팸…….

(배경이 위로 올라가고 역사학자는 바이킹들과 합류한다)

바이킹 일당 : (노래한다) 스팸, 스팸, 스팸, 스팸, 스팸, 사랑스런 스팸, 근사한 스팸. 사랑스런 스팸, 근사한 스팸…….

'1970년 몬티 파이슨의 비행 서커스는 폐허로 화하였고, 스크린에는 다음과 같은 문자가 떠올랐다.'



몬티 파이슨의 비행 서커스
아이디어, 각본 집필 및 스팸 공연
스팸 테리 존스
마이클 스팸 페일린
존 스팸 존 스팸 존 스팸 클리즈
그레이엄 스팸 스팸 스팸 채프먼
에릭 스팸 달걀 칩스 아이들
테리 스팸 소시지 스팸 달걀 스팸 길리엄

토스트 위의 특별 출연
프레드 톰린슨 스팸 달걀 칩스와 합창단

내레이션(마이클 페일린) : 하그바드 에셀롱가와 바이킹 군대는 최근 콜윈 베이의 조델 극장에 실실 쪼개면서 나타나 약탈을 거듭하고 있다 합니다. 지저분한 헝가리어 상용회화집은 정부간행물발행처에서 입수하실 수 있으며, 가격은 궁둥짝에 키스입니다.

취재
패트리샤 홀리헌과 소시지
분장
페니 페니 페니와 스팸 노튼
의상
달걀 구운 콩 소시지 토마토, 아 그리고 헤이즐 페티그도요
애니메이션
테리 (얼굴 위에 달걀) 길리엄
촬영
제임스 (스팸 소시지 달걀 토마토) 밸포 (일요일엔 주문 사절)
필름 편집
레이 (채썬 튀김과 골든 스리 딜리셔스) 밀리쇼프 (스팸 추가)
음향
칩스, 리버 소시지, 꿩, 스팸, 신문판매점, 칩스와 피터 로즈
조명
오티스 (스팸 품절) 에디
디자이너
로버트 로버트 로버트 로버트 버크와 토마토
연출
이안 (믹스 그릴) 맥노튼 7/6D

BBC 스팸 TV

서비스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여러모로 조금도 도움이 되지 않는 주석.

(註 1) 몬티 파이슨의 가장 사랑받는 스케치 중 하나인 여기서 스팸은 무려 132번이나 쓰잘데없이 반복된다(....). 덕분에 스팸메일의 어원이 바로 이거라는 설도 있지 말입니다; 한편 spam은 sperm(정자)의 은유라 우겨대는 친구들도 있는데 Egg에는 달걀 말고 난자라는 의미도 있기 때문에 제법 그럴싸한 주장이다. 실제로 훗날의 극장판 The Meaning of the Life에서는 애들을 수십 동원해 '모든 정자는 신성하지요(Every Sperm Is Sacred)'라는 노래를 불러제끼는 비범한 짓도 했으니 말이다. ....어 잠깐 그러면 헝가리인은....어?
(註 2) 영국 요리는 원래 특별한 기술이 필요없는 단순한 요리를 이것저것 많이 조합하는 경우가 많다죠.
(註 3) 롭스터 테르미도르(Lobster Thermidor)는 1894년 코미디 프랑세즈 부근의 레스토랑 '마리'가 당시 공연 중이던 연극 테르미도르(혁명 10월)를 기념해 만든 프랑스 요리. 크레베(crevettes)는 프랑스어로 새우. 이런 고급 요리에 스팸을 곁들인단 말인가;
(註 4) 헝가리인의 원래 대사는 "My lower intestine is full of Spam, Egg, Spam, Bacon, Spam, Tomatoes, Spam." 여기다 spam=sperm이라는 주장을 얽으면, 그러니까... 내 창자 아래쪽이... 다시 말해 옥문이 아니라 후문... 어험어험!!!! 심지어 DVD에서는 자막에다 매우 고의의 냄새가 풀풀 나는 실수를 저질렀다. "Your intestine is full of Sperm." 해석은... 알아서들 하시라.
(註 5) 프레드 톰린슨 합창단(The Fred Tomlinson Singers)은 몬티 파이슨의 비행 서커스에서 코러스 담당으로 종종 등장하는 친구들이다. 즉 스팸을 찬양하는 바이킹들이다(....). 리더인 프레드 톰린슨은 테리 존스/마이클 페일린과 더불어 유명한 벌목꾼의 노래(The Lumberjack Song)를 작곡하기도 했다고. TV 버전에서 코러스 넣는 캐나다 기마경관대;도 이 친구들.


소원 풀었다. 다음 일일일몬은 비아이 님의 리퀘에 따라 Four Yorkshiremen입니다.

top
Trackback Address :: http://kisara71.cafe24.com/blog/trackback/2315393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