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의 명단.

불타는 전국의 밤 | 2006/12/18 18:07

사나다 십용사를 등장시키면 순식간에 얘기가 판타지가 되나 빼 버리자니 섭섭했던 이케나미 선생의 얍삽한 편법 무카이 사스케(...)와 미야노즈카 사이조(...)로 얘기는 심각한데 뱃가죽이 뒤틀리도록 웃었다. 사실 사나다 '십용사'라는 문면부터가 진지하게 다루기엔 너무나 쪽팔리지 않는가 말이다. (낄낄낄)
생각난 김에, 그리고 아직도 틈만 나면 머릿속에서 요리조리 굴려대는 BASARA 애니타 블레이크 패러렐을 위해서, 실은 반쯤은 괜히(...) 일반적으로 알려진 십용사의 멤버를 한 번 정리해 보았다.

사루토비 사스케(猿飛佐助)
키리가쿠레 사이조(霧隠才蔵)
미요시 세이카이 뉴도(三好清海入道)
미요시 이사 뉴도(三好伊三入道)
아나야마 코스케(穴山小介)
유리 카마노스케(由利鎌之助)
카케이 쥬조(筧十蔵)
운노 로쿠로(海野六郎)
네즈 진파치(根津甚八)
모치즈키 로쿠로(望月六郎)

거 이름들 하고는...에 잠깐, 카케이 쥬조?
이놈 이름이 여~엉 눈에 밟히기에 혹시나 싶어 조사해 봤더니 (이미 문면에서 핑하고 오신 분들이 있으리라;) 위키페디아의 설명이 참으로 걸작이다.

카케이 쥬조(筧十蔵, 텐쇼 원년(1573)~케이쵸 20년(1615)). 전국시대의 사나다 닌자. 사나다 십용사 중 한 명이다. 화승총의 명수.
이름은 쥬우베(十兵衛)라고도 하며, <사나다 삼대기(真田三代記)>에서는 그 이름으로 등장한다. 실존 인물로 여겨진다.
부친 토라히데(虎秀)는 본디 사나다 마사유키에게 복속하는 일개 아시가루(足軽)였으나, 통나무를 휘둘러 적군의 포위망을 돌파하는 전공을 세움으로써 대장의 지위에까지 오른 맹장으로 전해진다. 그 아들인 쥬우베는 호담한 인물로, 침술에 능하였으며, 그 재주로 도쿠가와 군을 매우 괴롭혔다고 한다. 1615년 오사카 여름의 진에서 전사했다고 하지만 진위 여부는 알 수 없다.


.......GB 작가님, 혹여 사나다 삼대기라도 읽으셨수? ;;;;
(이런 식으로 나는 세상에 대한 견문을 넓혀....갈 리가 있냐아아아아아아아!!!!!)

별군 : 사나다 유키무라와 사루토비 사스케를 모두 경험한 남자
코야삥 : 사루토비 사스케와 키리가쿠레 사이조와 핫토리 한조(실은 도쿠가와 이에야스지만)를 두루 거치고 간접적으로 카케이 쥬조까지 체험한 남자

당신네들 앞으로는 이렇게 기억해 줄 테다 젠장....;;;;

마침 말이 나왔으니 말인데 예의 언젠가도 언급했던 졸 강인한 설정과 구린 색감으로 만인의 지탄을 받은 OVA <사나다 십용사>는, 사스케가 별군이고 사이조가 코야삥이라는 시점에서 - 그러쿠나 BASARA에선 한 단계씩 승진해쿠나 - 벌써부터 미치고 팔짝 뛰겠구만 미요시 세이카이가 겐다 텟쇼(= 오, 오야카타사마아아아아아!!!), 코스케가 오오카와 토오루(= 황금색의 치유계 너구리), 쥬우베가 하야미 쇼(= 낫 든 식인종....)인 것이다 키이이이이잉;;; 대체 왜 이러슈 당신네들;;;
(네즈가 이노우에 카즈히코요 모치즈키가 코스기 쥬로타고 운노가 다나카 히데유키란 건 이젠 별 놀랍지도 않소; 뭐 성우진이 암만 초일류여도 얘기가 구리면 하나 소용없다는 건 이미 사디쿄에서 뼈저리게 경험했소만...)

top
Trackback Address :: http://kisara71.cafe24.com/blog/trackback/2314707
수정/삭제 댓글
쇼코라 2006/12/18 19:05
덕분에 저도 견문을 넓...히고 갑니다.
(언젠가 어딘가에서는 도움이 될 일도 있을 겁니다!!!!!!!!!!!!!!!)
수정/삭제
KISARA 2006/12/22 18:54
이런 견문은 넓혀도 그닥 기쁘지 않습니다 (먼 눈)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