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세상을 사는 나날 ④ : 제 2차 회담은 더욱 가관

너희가 막말을 아느냐 | 2007/06/23 19:47

은혼 61화를 보고 피 뿜으며 죽어버리기 전에 나름대로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므로 신사쿠로 도피했음. 그게 도피가 되는지는 묻지 말고(...)
다음은 영/미/불/란 4국 연합함대와 죠슈번의 제 2차 회담. 신사쿠는 1차 회담 직후에 나라 팔아먹은 쉐이다 뭐다 하여 목이 날아갈 위기에 처해 그 남자가 늘 그러듯; 열라게 튀었다가 번주와 정부가 울;며 매달리는 통에 유턴해서 막 복귀하신 몸이고, 영국의 쿠퍼 제독은 죠슈번더러 - 홍콩이 그랬듯이 - 히코시마(彦島)를 99년간 양도해달라고 요구하고 나온 참이다. 우선은 제 1차 회담부터 참조하시면 아주 좋음.


시바 료타로 作 <세상을 사는 나날> 신장판 제 3권 244page~246page

그러나, 죠레스 제독으로서는, 죠슈번이 쿠퍼 제독의 요청을 간단히 받아들이면 아무런 손을 쓸 수 없는 입장이었다. 죠레스는,
(어떻게 나올까. ───)
하고, 마왕을 유심히 바라보았다.
그런데 정작 마왕은 조차(租借)라는 개념을 통 이해하지 못하고 있었다. 다만 그는 예전 상하이로 갔을 때, 그 도시가 외관도 내실도 모두 서양의 항구가 되어 있는 것을 보았고, 나아가 중국인이 노예만도 못한 대접을 받는 것을 보았다. 조차란 상하이와 같이 된다는 사실을 뜻한다는 그의 직감은, 아마도 회화적 직감이었을 뿐이었지만, 지극히 정확했다.
「그럴 수는 없소이다」
라고 거부하는 대신, 이 마왕은 마치 무언가에 신들린 듯이 상징적인 일대 연기를 펼쳐 보였다. 그는 즉각 일장 연설을 늘어놓았다. 더구나 그 내용은, 어네스트 사토우라는 어학의 천재로서도 도무지 통역이 불가능한 일본어였다. 신사쿠는, 고사기(古事記)와 일본서기(日本書紀)의 강연을 시작했던 것이다.
「본디 일본국이란」
라고, 신사쿠는 낭랑한 목소리로 운을 떼었다.
「다카마가하라(高天ヶ原)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태초에 쿠니노토코타치노미코토(国常立命)가 계시었고, 뒤를 이어 이자나기(伊弉諾)와 이자나미(伊弉冉)라 하는 쌍주(雙柱)의 신이 나타나셨소. 아마노우키하시(天浮橋)에 우뚝 서 아메노누보코(天沼矛)로 바다를 휘저으니, 그 창날에서 흘러내린 물방울이 각 섬이 되었소이다. 가장 먼저 창시된 것이 아와지노쿠니(淡路の国)의 오노코로 섬(オノコロ島)이오. 이에 양신(兩神)은 하늘로부터 오노코로에 강림하셨으니……」
예서부터 개시하여, 이어서 아마테라스오오미카미(天照皇大神)의 대가 되어, 천손(天孫) 니니기노미코토(瓊瓊杵尊)에게 신칙(神勅)을 내리셨소, 라고 설파하고, 그 신칙을 피로하며, 신사쿠의 혀는 도무지 멈출 줄을 몰랐다.
죠슈번도 연합함대 측도 그저 망연해져 있을 뿐이었다. 신사쿠는 여차직하면, 아예 이틀쯤은 쉴새없이 일본의 유래를 논한 끝에, 따라서 일본은 섬 하나도 할양할 수 없다고 주장할 속셈이었다.
그러나, 쿠퍼 쪽에서 먼저 꺾였다.
「조차에 관해서는 철회하고 싶소」
라고, 쿠퍼가 말했다. 신사쿠의 상징적 일대 연기는, 여기서 가까스로 끝을 보았다.
통역인 이토 슌스케조차도 내심으로는,
(다카스기는, 정신이 나간 게 아닐까)
라고 생각하였다.

お前はいったいどこの中禅寺ですかこの野郎

20분도 아니고 두 시간도 아니고 무려 이틀이래요, 이.틀. 한 마디로 세치 혓바닥에 모터 달고 있는 헛소리 없는 헛소리를 죄다 나불나불나불나불나불나불나불나불나불나불(곱하기 무한대) 떠들어 상대의 기력을 똑 꺾고 자국의 위기까지 회피했다는 얘기니 정말 니가 뭐 추씨 아저씨라도 된다는 거냐 -_- 진짜 가지가지해요 가지가지해!
참고로 소하치 버전은 이거보다 더 노골적으로 웃긴다. 때 되면 그쪽도 손대겠음. 아 정말 뿜겨서 이 인간.

(슬슬 망상 속의 비주얼이 다카스기 신'스케'가 되어가고 있어 아주 곤란하다!! ;;)

top
Trackback Address :: http://kisara71.cafe24.com/blog/trackback/2314837
수정/삭제 댓글
쇼코라 2007/06/25 17:53
.....저는 옛날옛적에 망상속 비쥬얼이 신'스케'가 되어 있었어요.
그나저나 진짜 이 남자 왜 이렇게 걸작으로 웃기는 겁니까!!!!!!!!!!!!!!!
수정/삭제
KISARA 2007/07/04 11:36
헉 그런, 그 비주얼은 좀 곤란합니다;
이건, 그냥요, 서장일 뿐이에요... (외면)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