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고만 좀 하라니까!

불타는 전국의 밤 | 2007/11/28 20:38

교보에서 아무 생각도 없이 역사군상 시리즈 사나다 일문 3대 편을 뒤지다 아닌 오후에 또 눈이 튀어나왔다.
(그러게 만날 생각없이 살면 데미지 세 배로 입을 거라 내가 안 그러더냐...!)

유키무라의 이름은 사나다 일문의 돌림자 '幸'에, 누님인 무라마츠히메(村松姫)의 이름에서 한 글자를 빌었다는 설과, 군사기의 저자로부터 취재를 요청받은 유키무라의 후손이 당시의 주군이었던 다테 쯔나무라(伊達綱村)의 이름을 빌었다는 설이 유력하다. 그러나 쯔나무라가 본명 쯔나모토(綱基)에서 쯔나무라로 개명한 것은 엔보(延宝) 5년(1677년), 처음으로 유키무라라는 명칭을 선보인 나니와 전기(難波戦記)의 출간보다 6년 늦다. 개명할 무렵의 그는 한창 패기가 넘치는 열 아홉 살이었으므로, 그 후손이 가신 중 하나라는 이유로 사나다 유키무라에게 내심 친근감을 품고 있던 중 나니와 전기에서 영향을 받아 개명했을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는 것이다.

하긴 村자가 이름엔 거의 안 쓰는 자긴 하지요. 그렇다 해도 어떻게든, 무슨 수를 써서든 사나다와 다테를 연관시키질 못해 안달복달을 하는 이 빌어먹을 일본 씨종내기들을 대체 어쩌면 좋냐고. 웃자 웃자 그저 쳐웃어야지 별 수 있나 으하하하하하하하하 (피눈물)
(무려 유력한 설이었어? 그냥 설인 거 아니었어? T.T)

내일은 드으으으으으으으으디이이이이이이이어 바사라 히어로즈 발매일이다. 그대가 무엇을 예상하여도 반드시 '그 이외'의 것을 보게 되리라. 쓰벌 무서워서 돌아버리겠네.
母さん、マジで涙が止まりません…!

top
Trackback Address :: http://kisara71.cafe24.com/blog/trackback/2314973
Write a comment